CART - HEART MONITO-RING

CART - HEART MONITO-RING

CLIENT

SKYLABS

PART

INDUSTRIAL DESIGN ANALYSIS, ENGINEERING

DESIGNER

Lim Donghyun

CONCEPT

웨어러블 디바이스에서 오브제 악세사리로




스카이랩스는 착용자의 심전도를 측정할 수 있는 반지 형태의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개발하는 회사였습니다. 시제품 디자인 프로젝트를 고스 디자인과 성공적으로 마친 스카이랩스는 제품 디자인 개발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제조사로서, 기존 시장에 나와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보다 차별화된 디자인을 위해 다시 한번 고스디자인을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20190322161544_db50a9f9d66ccf3709aa336f6f8f6a15_lkcx.jpg




기존 시제품이 아름다운 조형의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추구했더라면, 기술 연구를 통해 보다 소형화가 가능해진 새로운 디자인은, 심장 건강을 책임지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임과 동시에 매일 착용하는 악세사리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방향성을 설정, 제품 개발을 진행하였습니다.






미려한 조형의 독 형태의 충전 스탠드를 디자인, 매일 아침 충전 케이스에서 전자기기를 꺼내어 착용한다는 느낌을 주기 보다는 악세사리를 착용한다는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땀이나 체액으로 오염되기 쉬운 충전 단자를 제거하고 무선충전 기술을 접목시켜 제품 자체의 이음새를 없애 방습, 방진 등을 더욱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각양 각색의 손가락 굵기에 맞는 반지형 디바이스와 이를 무선으로 충전 할 수 있는 독을 만드는 것은 디자인 개발 기업으로서 도전해 볼만한 과제였습니다.






고스디자인이 보유한 3D 프린터는 쉴 새가 없습니다. 무선충전 위치를 포지셔닝 해줄 수 있는 자석이 들어갈 공간이 없는 반지 형태의 소형 디바이스의 최적의 무선충전 포지션을 찾는 것은 꽤나 고되고 집요한 작업의 반복이었습니다. 코일의 위치를 0.1mm 단위로 움직여 가며 디자인의 수정의 수정을 거듭하였습니다. 새로운 개념의 제품을 개발한다는 것은 그만한 인내심을 필요로 합니다.






스카이랩스는 글로벌 제약사 사노피에서 세계 헬스케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주최하는 '사노피 챌린지'에서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관련기사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