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질+엔지니어링
Essence
Engineering experiment
Beauty.      Service
Marketing      User
Function Interface
Substantiation :
Experiment - Reiteration - Verification

Engineering Design Process


* 휴리스틱 발견법

불충분한 시간이나 정보로 인하여 합리적인 판단을 할 수 없거나,

체계적이면서 합리적인 판단이 굳이 필요하지 않은 상황에서

사람들이 빠르게 사용할 수 있게 보다 용이하게 구성된 간편추론의 방법

Discovery
고객의 생각을 경청하고,
공감합니다.
기업의 아이템 뿐만 아니라, 기업의 현재 상태, 매출, 브랜드, 제품의 아이덴티티 등 다양한 조건의 상황을 이해하여야 합니다. 디자인은 구조적, 조형적인 만족도를 측정하는 것 뿐만아니라, 디자이너 관점이 기업의 생각과 공감하고 일치 시키는 일이 중요합니다.

요구된 기업의 디자인 과제를 개인적인 숙제가 아닌, 협의하고, 토론하고, 브레인스토밍에 가까운 질문을 통한 기업의 생각과 잠재된 니즈를 모두 찾아내고, 경청하고, 습득하여 기업의 생각을 디자인적인 사고로 재해석 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디자인은 기업의 생각을 정확히 이해 및 공감하고, 그 배경 위에 파괴적인 새로운 아이디어의 방향을 발견하는 것이 전체 프로세스에서 아주 중요한 기초 공사와 같습니다. 기업의 생각하는 제품성의 방향성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 그것이 공감입니다.
Define
디자인 전략을 수립하고, 디자인 가이드 라인을 설정 합니다.
기업 생각의 재해석과 발견으로 체득 및 공감된 아이템을 구체화하기 위한 디자인 전략을 수립하는 단계입니다. 기업 브랜드, 제품 아이덴티티, 제공하는 서비스의 상품성 등, 새로운 디자인을 설정하기 위한 전략 계획으로 아이템의 핵심적 인터페이스와 기능, 조형성을 포함하는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한 예측 및 추론된 목표의 가설, 적합한 실험 방법, 실증하기 위한 평가 기준 등 디자인 가이드를 설정 합니다.

사용성이 중요한 제품의 경우, 핵심 서비스의 편이성 혹은 자연스러운 직관성 등을 확증하기 위한 실험과 실증적인 피드백 및 반복 실험 등의 역할은 무엇보다도 중요한 요소 입니다
Develop
실험 결과를 확증하여,
디자인으로 제안해드립니다.
실험과 체험으로 설정된 디자인 방향성에 따라, 브레인스토밍을 통한 시각화 방향성을 정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추출하고, 구체적인 시각화 작업을 수행 합니다. 최소 2-3회 이상의 디자인 개발 과정 중에, 3D printing 및 더미 목업 등을 제작하여, 실증적인 디자인 조형을 구체화합니다.

2D 화면에서 보여지는 3D 모델링도 결국은 2D화면 내에 존재하는 착시적인 조형임을 인지하여, 창의적인 디자인 모델을 오프라인에서 제작하여, 3D 공간에서 실측 및 시각적으로 확인하고, TOUCH가 가능한 모형으로 형상화 하는 과정이 필수적입니다.

특히, 인체와 관련된 사용성, 인체에 부착,혹은 웨어러블 기기의 경우에는 더욱 실험과 실증을 통한 사용성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과정으로 정확한 실측성에 근거한 디자인 설계로 혁신적인 디자인을 제안합니다.
Delivery
디자인 매뉴얼을 통해 제품 
개발 구현을 실현합니다.
구체화된 디자인 개발로 결정된 디자인을 위한 최종 단계에서, 3D 디자인 목업 혹은 시제품을 통한 구현성을 제안합니다. 3D 목업 및 시제품에 근거한 사용성 및 디자인 조형성, 인터페이스 등을 확인하여, 디테일한 개선과 함께, 실제 양산이 가능한 디자인 표면처리, CMF등의 방법 등을 적요한 디자인 매뉴얼을 제작 합니다.

디자인 매뉴얼로, 단순한 수치 및 COLOR의 넘버링이 아닌, 실제 구현 할 수 있는 실물적인 사항을 기록하여, 디자인이 정확한 품질적 요소로, 제품 생산으로 이관 될 수 있도록 제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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